본문 바로가기
음식백과

안토시아닌의 효능, 종류, 부작용

by #$88#@!( 2021. 2. 14.

안토시아닌 사진1안토시아닌 사진2안토시아닌 사진3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많은 음식에 포함되어있으며 특히 여러 가지 효능을 발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연구결과 다양한 효능이 검증되었으며 이에 따라 많은 분들이 섭취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그렇다면 안토시아닌의 효능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토시아닌이란?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효과가 있는 화합물의 일종 인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입니다. 여러 식품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안토시아닌은 적색, 보라색 및 청색 식물에 풍부한 색소를 부여하는 색소입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산화 제 역할을 하고 자유 라디칼과 싸우는 것 외에도 항염증, 항 바이러스 및 항암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한약에서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물질은 만성 정맥 기능 부전, 고혈압 , 당뇨병 성 망막증 등 혈관 건강과 관련된 여러 질환을 치료하는 데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및 요로감염을 포함한 여러 다른 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은 심장병과 과 암을 포함한 주요 건강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사진4안토시아닌 사진5안토시아닌 사진6

안토시아닌 효능 종류

 

심장병 예방

Nutrition Reviews에 발표된 2010 년 보고서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은 심장 건강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저자는 안토시아닌이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 대사를 개선하고 산화 스트레스와 싸우는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습니다.

 

암 예방

2010년 Phytotherapy Research에 실험실 연구에 따르면 안토시아닌의 효능 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튜브 실험에서 과학자들은 블루 베리에서 추출한 안토시아닌이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2017 년에 발표된 연구는 더 많은 연구가 어떤 암에 영향을 발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면역기능 향상

안토시아닌의 효능 중 DNA 손상 및 지질 과산화로부터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항 염증 효과가 있으며 면역 반응을 조절하는 사이토 카인 생성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또한 에스트로겐 활성을 감소시켜 호르몬 균형을 유지하고, 영양소 흡수를 돕는 효소 생산을 조절하며, 세포막을 덜 투과성과 취약하게 만들어 세포막을 강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타 정보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면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 제를 제공하여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학자들은 보충제 형태로 고농도의 안토시아닌을 복용하는 것이 특정 건강 상태를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여부를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보충제는 안전성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으며 식이 보충제는 대체로 규제되지 않기 때문에 일부 제품의 내용은 제품 라벨에 지정된 내용과 다를 수 있으므로 브랜드 또는 제품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ConsumerLab, US Pharmacopeial Convention 또는 NSF International의 인증을 받은 제품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 질병이 있거나 약을 복용 중인 사람들의 보충제의 안전성은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보충제 사용에 대한 팁을 얻을 수 있지만 안토시아닌 사용을 고려하고 있다면 먼저 주치의와 상담하는 게 우선입니다. 상태를 혼자 판단하고 멋대로 사용하면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관 련 글
 

엽산 효능 알아야 합니다.

엽산은 자연적으로 발생하게 되는 비타민B가 엽산으로 불립니다. 특히 DNA나 유전 물질들을 만드는가 가장 큰 도움이 되며 임산부나 결핍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엽산 효능은

lolhaja.tistory.com

 

 

신장에 좋은 음식 이것만 먹자

요근래 들어 신장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신장염. 신부전증 등 투석이나 신장이식을 받아야 할 정도로 심각하게 발전된 사람도 존재합니다 한 통계 조사에 의하면 매년 6

lolhaja.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