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백과

오리고기 효능, 칼로리, 영양소

by #$88#@!( 2021. 2. 7.

목차

     

     

    사람들 인식이 오리고기는 고지방이 많은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영양이 풍부합니다.
    몸에좋지않은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있지만 셀레늄, 철분, 니아신 같은 성분들과 고급 단백질이 많아서
    최근에야 오리고기 효능이 많다는것이 알려지고 칼로리도 높지않다는 평가를 하고있습니다.
    자그럼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리고기 효능 어떤것들이있나?

     

    철분,비타민,셀레늄,니아신 성분과 비타민B,C 가 풍부하고 미네랄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비타민B와 마찬가지로 니아신 성분은 탄수화물을 포도당으로 전환시키고 지방과 단백질을 대사시키는데있어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따라서 적혈구 형성과 DNA 합성에 필수적입니다.

     

    1. 면역체계강화, 오리는 세포손상을 예방하고 염증과 싸우는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중 하나인 셀레늄이 많이들어있습니다. 따라서 면역력이 약한사람이나 염증이 심한사람들이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가져오게됩니다.
    2. 갑상선 기능 향진, 셀레늄성분은 갑상선 기능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적절한 양의 셀레늄을 섭취하는것이 중요한데 오리고기 300g에 하루 셀레늄 섭취량 50%정도를 제공해줍니다.
    3. 뼈를 단단하게만든다, 오리고기에있는 단백질은 일반단백질과 다르게 몸에있는 칼슘 성분을 몸에 흡수가되도록 도와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의하면 골밀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뼈가 약한 사람들이 먹게되면 건강한 뼈를 형성하는데있어 많은 도움을 준다고합니다.
    4. 심장병 위험감소, 고등어같은 기름진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다 알려져있지만 오리에도 풍부합니다.
      또한 심장건강에 좋은 산도 포함되어있고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여주는 철분성분이 많아서
      일반적인 고기보다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5. 빈혈예방, 오리고기 효능 중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철분이 많아 몸속의 헤모글로빈을 촉진시켜서
      빈혈이 심한사람이 먹었을경우 효과가 크며 예방하는데있어서도 좋다고합니다.
    6. 성대 질환 예방, 미네랄 함량이 매우높아 성대결절,성대암 같은 질환을 예방해준다고합니다. 또한 자주 목이 붓고 아프고 쉰모소리가 나오는 사람들에게 좋으며 실제 목을 자주 쓰는 직업의 사람들이 자주 먹는다고 알려져있습니다.
    7. 탈모예방, 탈모에 중요한 비타민 함량이 많습니다 머리카락을 생성하는데있어 단백질이 중요하지만 더불어 비타민도 중요하기때문에 건강하고 윤기가있는 체모를 만드는데있어 중요하다고 할수가있습니다.
    8. 뇌신경활성화, 신경계를 활성화 시키기위해서는 판토테나트 라는 비타민 함량이 필요합니다.
      대부분 이 영양소가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오리고기속에는 해당성분이 풍족하게 들어있습니다.
      실제 장시간 오리고기를 먹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사람의 신경계를 조사한 연구가있는데 전자의 사람들이
      훨씬 많은 신경계를 보유하고있었다는 연구가있습니다.
    9. 소화기능 개선, 소화불량이 심하고 자주 체하고 속이 더부룩하신분들이 먹으면 좋습니다.
      대부분 기름진음식이 속을 더 악화시킨다고 알려져있지만 오리고기 효능 중 위장벽을 보호하는 영양소가있어
      소화시스템을 촉진시키게됩니다. 이로인해 둔하던 위가 활발하게 움직여서 기능을 촉진시키게되는것입니다.

    오리고기 사진1오리고기 사진6오리고기 사진2
    오리고기 사진3오리고기 사진4오리고기 사진5

    오리고기 영양소 와 칼로리

     

    영양소 단위:g
    칼로리 119kcal
    지방 2.1g
    나트륨 90mg
    탄수화물 0g
    섬유질 0.1g
    당류 0g
    단백질 24g

     

     

    참고문헌

     

    Duck Nutrition Facts and Health Benefits

    Duck Meat: Is It a Healthy Choice? (and Full Nutrition Facts)

    Potential Application of Duck Meat for Development of Processed Meat Product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