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백과

구아바잎 효능, 영양소, 부작용

by #$88#@!( 2021. 2. 14.

구아바잎 사진1구아바잎 사진2구아바잎 사진3

구아바는 중앙아메리카와 멕시코 남부에서 서식한다고 합니다 그러다 좋다는 것이 널리 알려져서 전 세계 어디서든 자라고 있다고 합니다 구아버 잎 효능 대해서 이야기하자면 비타민C와 철분이 풍부하고 기타 다른 건강상 이점이 많습니다.
최근 몇년간 전통의학에 대한 관심과 연구결과들이 증가하고 효과가 나타나게 되면서 구아바 잎으로 차를 생산하고
섭취 횟수를 늘리고 있다고 합니다.

 

 

 

구아바 잎 영양소

모든 차와 마찬가지로 구아버 잎차는 대부분 물입니다 하지만 구아바 잎을 넣었을 때 잎 자체에서 화합물, 비타민, 미네랄 각종 영양소들이 우리 게 되면 나오기 때문에 꼭 차로 마시기 바라겠습니다.

 

  • 칼로리 : 0
  • 단백질 : 0g
  • 지방 : 0g
  • 탄수화물 : 1.01g
  • 섬유질 : 0g

이밖에도 항산화제의 일종인 폴리페놀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구아바잎 사진4구아바잎 사진5구아바잎 사진6

구아바잎 효능 무엇인가?

 

설사 치료

현재 밝혀진 과학적 이론으론 구아바 잎차를 설사 치료제로 사용해도 좋다고 알려져 있고 연구를 진행했는데
장염 같은 장질환에 걸린 사람에게 구아바 잎차 성분을 몸에 투여한 결과 멎게 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혈당을 낮춘다

구아바 잎차의 폴리 페놀은 음식에서 탄수화물 흡수를 조절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효과는 특히 일부 당뇨병 환자에게 유익합니다. 식후 구아바 잎차를 마시는 것은 혈당 급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당뇨병 환자가 복용할 수 있는 약물과 함께 먹게 되어도 부작용은 전혀 발생되지 않았습니다.

 

항균효과

구아바 잎차를 포함한 다양한 구아바 잎 추출물에 대한 여러 연구에서 항균 및 항진균 특성이 입증되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제), 탄닌 및 산 (갈산 및 베툴 린산)을 포함하여 이러한 특성에 기여할 수 있는 여러 화합물이 잎 속에 존재합니다.

 

심장 건강증진

구아바는여러 가지 방법으로 심장 건강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과학자들은 구아버 잎의 높은 수준의 항산화 제와 비타민이 활성 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심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구아바에 가용성 섬유질의 수치가 높으면 심장 건강 개선에 기여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구아바잎 효능 추출물은 혈압을 낮추고 "나쁜"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좋은"HDL 콜레스테롤 

고혈압과 높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높이는 것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구아버 잎 추출물을 복용하면 귀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과일은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20 명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12 주간의 연구에 따르면 식사 전에 잘 익은 구아바를 먹으면 전반적인 혈압이 8 ~ 9 포인트 감소하고 총콜레스테롤이 9.9 % 감소하며 "좋은"HDL 콜레스테롤이 8 %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리통 완화

많은 여성들이 생리통 (위경련과 같은 월경의 고통스러운 증상)을 경험합니다.
그러나 구아바잎 효능이 생리통의 통증 강도를 감소시킬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통증 증상을 경험 한 197 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6mg의 구아바 잎 추출물을 복용하면 통증 강도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 진통제보다 훨씬 더 강력한 것처럼 보였습니다.
구아바 잎 추출물은 또한 자궁 경련 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소화력 증진

구아바잎 효능 식이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따라서 구아버 잎을 더 많이 섭취하면 건강한 배변에 도움이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구아버잎 한컵으로 일일 권장 섬유질 섭취량의 12 %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구아바 잎 추출물은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설사의 강도와 지속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구아바 잎 추출물은 항균성이 있습니다. 이것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는 장 내 유해 미생물을 중화시킬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관련글>

 

아스파라거스 효능 알고 있어야 효과 본다.

아스파라거스는 식물의 한 종류입니다. 주로 약을 만드는 데 사용을 많이 하며 그중에 소변 배출량을 늘리기 위한 요법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통증과 붓기를 유발하는 요로감염을 치

lolhaja.tistory.com

 

 

미나리 효능 알고 섭취해야 도움 된다.

목차 미나리는 여러 종류의 요리에 사용되고 한방에서는 약으로도 사용하고 있는 식물입니다. 대체적으로 음식에서 많이 소비가되지만 차 형태로도 제공이 되며 전문가들은 미나리 효능이 질

lolhaja.tistory.com

 

 

 

 

 

 

댓글